디아블로2 설치 여기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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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노운협의 주장에 대해 당시 대통령선거 이후 디아블로2 설치 ‘비판적 지지’전솔에 대한 내외의 비판에 직면하여 조직개편 논의를 진행하고 있던 민통련은 민 운연 건설의 기본입장과 필요성에 동의하면서 이에 참가할 것을 결정하였으 나 즉각적인 민통련 해소에는 반대하였다. 민통련이 공식적으로 제기한 즉각 디아블로2 설치 적 해소반대론은 “첫째, 민통련을 즉각 해체해서 전국민운연이 건설되는 것 이 아니라 민통련은 전국단위 민운연의 발전과정을 매개하기 위해 필요하 다. 둘째, 노운협이 제시한 바 민운연의 구성에 있어 노동자·농민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 견해는 원칙적으로 타당하지만 새로운 민운연을 즉각 건설하 기에는 현민족민주운동 조직이 갖는 대중적 디아블로2 설치 토대가 취약하고 현운동은 기층 이 중심이 될 정도로 대중토대와 노동운동의 통일성이 담보되어 있지 않다. 셋째, 당위적인 새로운 민운연 건설이 각 단체의 실천을 상호 처l 약하는 조직 형식주의, 절충주의에 빠질 우려가 있다. 따라서 즉각적인 민통련 해소와 새 로운 민운연 건설에는 반대한다”는 것이었다. 그후 민통련은 전국민운연 건설논의를 디아블로2 설치 중간평가하면서 “@당연 시기에 설 정되는 전국민운연은 완결된 통일적 연대의 틀이 아니라 그의 건설을 목적 으로 하는 ‘맹아’이다. @각 정파의 이기주의적 입장에서 대통령선거 평가를 편협하게 진행해서는 안되며 ‘통일적 지도역량’의 구축이라든 디아블로2 설치 과제를 실천하 는 속에서 신중히 검토·극복되어야 한다. @민운연 건설논의는 현실적으로 입장을 같이하는 부분의 통일을 기본으로 하고 입장이 다른 부분과는 연대· 협의·공동투쟁을 통해 통일의 구체적 조건을 마련하는 속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민중운동연합 건설에 대한 민통련의 입장」, 『민주통일』 제 6호, p.108 참 조)는 입정을 표명하였다. 디아블로2 설치 이러한 민통련의 입장에 대해 서울민운연준비위원 회는 “민통련의 창조적 분열론은 결국 민훈련강화론의 재판에 불과하다”고 비판하였다. 이와 같이 민운연 건설을 둘러싼 논의가 대통령선거 이후의 분열을 반영 하여 매우 분파적 양AJ-을 띠면서 교착상태에 빠지게 되자 디아블로2 설치 노운협, 서울민운 연준비위 빛 청년단체를 중심으로 전국민운연 건설방도에 관한 원칙의 전반 적 재검토와 민족민주운동의 통일단결의 현재적 수준에서 무리한 민운연 건 설의 강행보다는 ‘상설공동투쟁기관’의 건설이 보다 올바른 방향이라는 디아블로2 설치 새로 민중의 투쟁이 활성화되고 있는 속에서 민족민주운동이 구심을 잃고 있을 때 그러한 구심을 세우기 위해 논의를 제기한 점과 각 부문·지역운동이 만 나는 유효한 논의의 조L을 확보한 것은 중요한 성과이나 “@조직건설이 투쟁 사업과 유리되어 소수의 디아블로2 설치 활동가만의 논의로 한정된 점 @민운연 논의가 반 독점반파쇼투쟁에 중점을 두는 정파에 의해 주도되면서 분파적 양AJ-을 보인 정 ” (「전국민족민주운동협의회 준비과정과 전망」) 등의 문제를 지니고 있었다고 주장하면서 민족민주운동 진영의 상설공동투쟁체 디아블로2 설치 (이하 공투체)로서 ‘가칭 범 민주투쟁연합’의 구성을 제안하였다(1988년 7월 1 일). 노운협의 이러한 제안은 민운연 건설논의를 새로운 차원으후 발전시키면 서 전션조직 건설에 대한 논의의 동력을 새롭게 부여하였다. 1988년 7월 11 일의 전국민운연준바위 회의는 노운협의 제안과 이를 수용한 서울민운연 준비위의 견해를 토대로 디아블로2 설치 “협의체적 성격의 상설공투체를 건설한다. 참여단체 의 성격은 민족민주운동단체로 하고 지역, 부문별 협의체 또는 연합체 형식 의 참여플 기본으로 하며 개별인사는 고문단, 자문위원단으로 참여할 수 있 다. 전국민운연준비위는 벨도로 둔다”는 원칙적 내용을 합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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